본문 바로가기
H.리뷰/H.기타 리뷰

아이패드 7세대 스페이스 그레이 리뷰.

by 설이솔이 2019. 12. 9.

안녕하세요. 이번 블프 시즌을 맞아 지른 품목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이번에 구매한 물품은 아이패드 7세대입니다.

이전에는 6세대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7세대 구매비용과 6세대 중고가가 같아서 구매했습니다.

32기가 기준 중고가가 28-30 정도인데 이번에 아이패드 구매 가격은 총 29만 원 정도 들었습니다.

저는 아마존 현대카드 프로모션으로 구매했으며 아이패드 가격 $211 + 배대지 $10 + 부가세 27,000원 납부했습니다.

현재는 가격이 올라있으나 가격추세로 보아 금방 $199로 풀릴 듯합니다. 가격정보는 구매하실 분들이 참고하시라고 남겨놓았습니다. 현재 가격은 $249입니다.

참고로, 200불 이하는 관부가세 면제 대상이라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배대지 비용도 다른 고정배송비를 이용하시면 6불 정도면 가능합니다.

 

항상 새 제품을 뜯는 일은 즐겁습니다. 이전에는 골드 색상을 사용했었는데 질려서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으로 구매했습니다. 깔끔해서 좋네요.

아이패드 7세대는 6세대보다 사이즈가 커졌습니다. 10.2인치입니다.

사실 이 부분 때문에 7세대가 아니라 6세대 구매를 추천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오피스 프로그램은 10.1인치 이하의 태블릿에서는 무료로 제공되지만 10.1인치를 초과하는 태블릿은 유료버전을 사용하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아이패드를 FTP를 이용한 스트리밍과 유튜브, 웨이브 시청 등에만 사용하므로 7세대를 구매했습니다.

 

후면입니다. 뭐 6세대랑 외관은 거의 같습니다. 다만 옆부분에 스마트 키보드와 연결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사용하지 않으므로 사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전에 사용하시던 블루투스 키보드가 있으시다면 굳이 새로 구매할 필요가 있을까 싶네요.

 

아이패드 12w 충전기입니다. 글씨가 작아서 잘 안보이시겠지만 220v를 지원하므로 돼지코만 꼽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모든 직구 전자제품은 허용 전압을 꼭 확인하시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허용 전압이 맞아야 돼지코만 꼽아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허용전압이 맞지 않는다면 변압기를 꼭 사용하셔야 합니다. (일명 도란스라고 부르는....)

리뷰는 사실 더 이상 할 것이 없습니다. 6세대랑 워낙 같아서요. 저렴한 가격에 애플 펜슬을 사용해서 pdf 필기나 그림을 그리고 싶으신 분, 간단한 유튜브나 동영상 프로그램 사용에는 차고 넘치는 성능입니다.

어느 순간부터 태블릿 성능이 상향 평준화돼서 저렴한 가격에도 충분한 성능을 보여주네요.

*6세대 7세대 비교 및 추천

6세대와 이번 7세대를 동시에 사용해본 입장에서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는 7세대를 추천드립니다.

아마 대부분의 리뷰어들이 6세대를 추천할 텐데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7세대가 낫다고 봅니다.

물론 이미 6세대를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7세대로 넘어가시는 건 비추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존에 풀 s-RGB를 6세대만 지원한다는 게 6세대 추천의 이유였으나 해외 애플 공식 사이트와 리뷰를 보면 오히려 7세대의 패널이 더 향상됐음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심지어 지금은 애플 코리아에서도 표기가 변경됐습니다. (물론 크게 나아진 것은 아니나 최소한 다운그레이드는 아닙니다.)

또한, 커진 패널 사이즈와 더 얇아진 측면 베젤을 생각하면 7세대가 더 낫다고 봅니다. 물론 휴대성은 떨어졌으나 애초에 9.7이나 10.2나 둘 다 휴대성은 별로라고 생각하기에....

2. 램 용량이 2기가 -> 3기가로 변경되었습니다. 램 크루지라 불리는 애플이 1기가라도 올려줬으니... 사야지요. 우리는 소프트웨어가 좋아서 2기가로도 충분해!라는 헛소리를 하지만 결국 다다익램이니까요.

3. 터치아이디가 동일합니다. 이것도 기존의 설명이 잘못되어서 발생한 문제입니다. 둘 다 1세대입니다. 대체 애플코리아는 왜 이런 실수를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4. ms오피스 사용은 개인사용에 따라 다릅니다. 기존에 10.1인치 이하의 태블릿에서도 오피스를 잘 사용해오셨다면 6세대를 선택하시는 게 맞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파일을 읽는 정도로만 사용하실 텐데 읽기의 경우 여전히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굳이 편집을 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충분히 이용 가능하다 판단됩니다.

 

물론 상기의 이유는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선택은 본인의 취향과 판단에 맞깁니다. 다만 잘못된 정보들이 많아서 바로잡아봅니다.

 

직구로 7세대 제품의 가격도 낮아진 만큼 메리트도 더 커졌다고 봅니다.

 

마지막으로, 다들 아시겠지만 자가 사용 목적으로 면세받은 해외직구 물품의 판매는 불법입니다. 직구가 저렴하다고 면세가로 구매하셔서 평화로운 중고나라에 판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적발 시에는 여러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