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슐랭

일산칼국수 본점 리뷰. (일산 닭칼국수)

by 설이솔이 2019. 11. 28.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주 가는 맛집인 일산칼국수에 대해서 리뷰해보겠습니다.

 

본점이라고 썼는데 사실 다른 지점이 어딨는진 모르겠네요.

 

워낙 다른 일산칼국수집이 많아서....

 

닭칼국수 맛집이라 하시면 여기가 맞을 것 같네요.


크.... 오늘 먹고왔는데 또 생각나네요. 닭고기는 그냥 평범한 고명입니다. 딱히 맛있거나 하지 않아요. 그런데 국물이 정말 끝내줍니다. 푹 고아놓은 사골곰탕 같은 느낌입니다.

 

다른 말씀을 드릴게 없을 정도네요. 그냥 방문하셔서 국물 한수저 뜨시면 바로 이해하실 것 같습니다.

 

파도 듬뿍 올려줘서 좋습니다. 사실 저한테는 파가 너무 많기는합니다. 사진으로 찍어서 그릇의 크기가 잘 안보입니다만 그릇이 아주 큽니다. 한 그릇 다먹기 힘들정도에요. 양은 주문하실 때 말씀하시면 조금 적게도 가능합니다.

 

김치는 테이블당 한 그릇씩 덜어먹을 수 있도록 줍니다. 칼국수에는 김치가 중요한데 김치맛도 아주 좋습니다. 다만.... 이렇게 한그릇씩 주시면 위생이 조금....ㅠㅠ 전체적으로 더럽지는 않지만 만족스러운 위생도는 아닙니다. 하지만 맛이 너무 좋아서 자꾸 가게 되네요.

 

원래부터 일산에서 유명한 맛집이지만 유명한만큼 이름값을 하는 곳입니다. 일산 근처를 들리신다면 꼭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은 집입니다. 참고로 주말이나 식사시간에 가시면 꽤나 줄을 서실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칼국수를 포장해서 가실 수 도 있습니다. 가격은 칼국수 1인분에 8,000원으로 아주 저렴한 편입니다. 양도 넉넉하고 가격도 저렴하게 맛있는 한끼를 해결하시기 좋은 곳입니다.


 

위치와 주차

위치는 T맵에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일산칼국수 본점' 이라 치시고 가시면 바로 앞까지 안내가됩니다. 만약 서울에서 찾아가신다면 골목길로 안내를 해줘서 헷갈리실 수 도 있습니다. 자꾸 빌라나 가정집만 나오고 여기 아닌것 같은데? 하면 거기 맞습니다.

 

주차는 가게 바로 앞에 주차할 곳이 아주 널널합니다. 건너편으로 하나의 주차장이 또 있습니다. 주차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혼잡한 시간에는 주차를 안내해주시는 분들이 따로 계시니 주차걱정은 크게 안하고 가셔도 되겠습니다.

 

식사 후 주변에는 딱히 가실만한 곳이 없으므로 가까운 킨텍스 같은 곳을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총평 - ★

 

국물을 한입만 떠먹어보면 바로 크어어어어어가 나오는 맛. 그 전날 술을 먹었다면 더욱 더 끝내주는 맛. 위생은 조금 부족하나 그 단점을 보이지 않게하는 맛. 음식도 아주 빠르게 나오는 편이다. 주차도 편하다. 다만 대기가 아주 길 수 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