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슐랭

현미 삼겹살 김밥 만들기.

by 설이솔이 2019. 11. 22.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하하 웬만하면 그냥 사드세요.... 설거지거리가 너무 많아요 ㅠㅠ

 

저는 전문 요리사가 아니기 때문에 다소 미흡할 수 있습니다. 감안하고 봐주세요!

 

제 손으로 만든 것 치고는 맛있었어요!

1. 쌀 불리고 밥 짓기

저는 고시히카리 품종의 현미를 사용했습니다. 참고로 고시히카리는 일본에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물론 골든퀸이나 다른 품종을 먹어보고 싶었는데 근처에는 이것밖에 없어서요.

 

쌀은 1시간 정도 불려주면 됩니다. 저는 40분 정도 불리고 바로 밥을 했어요. 물론 밥은 전기밥솥님께서 해주셨습니다.

현미는 맛이 없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요! 저는 조금 밥이 질게 되었는데 김밥에는 밥이 고슬고슬한 게 좋습니다. 물 양을 조금 적게 해 주세요.

 

찍다 보니 밥 만드는 걸 안 찍었네요. 밥은 양념할 때 소금과 참기름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밥이 식으면 소금이 잘 녹지 않아서 서걱거릴 수 있으니 따뜻할 때 밥을 양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깨가 있으시다면 깨도 넣고 해 주시면 좋아요. 깨는 살짝 빻아서 사용하시면 더욱 고소합니다.

 

2. 삼겹살 굽기

저는 삼겹살을 넣어줄 거라서요! 삼겹살은 대패삼겹살로 300g가량 준비했습니다. 바삭한 걸 좋아해서 좀 많이 구웠어요.

 

3. 달걀지단 부치기

달걀은 미리 풀고 기름을 넉넉히 두른 후 부쳐주시면 됩니다. 저는 동그란 프라이팬 밖에 없어서 이걸로 했는데 사각형 팬이 있으시면 그걸로 이용하시면 좋겠네요.

 

4. 나머지 재료 준비 후 김밥 말기 준비

음.... 저는 나머지 재료는 김밥 세트를 샀어요! 김치와 깻잎도 미리 씻어서 준비해뒀습니다. 참쉽쥬?

 

5. 김밥말기

밥은 조금만 해주셔야 맛있습니다. 그리고 김에 밥을 꽉 채우시면 안 돼요! 말다 보면 밥이 삐져나옵니다. 그냥 얇게 깔아준다는 느낌으로 밥을 넣어주세요.

재료를 하나하나 올려줍니다. 아! 참고로 김밥세트에 같이 들어있는 햄은 한번 기름을 두르고 볶아서 넣어주시면 더 맛있어요.

 

6. 완성!

김밥을 말 때 조금 더 힘을 줬어야 했나 봐요. 재료가 빠질까 봐 불안합니다.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삼겹살은 제 맘대로 두 줄씩 넣었습니다. 대패 삼겹살로 하시면 한 줄만 넣으면 맛이 잘 안 나서요. 일반 삼겹살은 한 줄만 넣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만들고 보니 이것저것 부족한 점이 생각나네요. 잘 안보이시겠지만 깻잎도 들어있습니다. 깻잎은 2장씩 넣어줘야 맛이 날 것 같아요. 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삼겹살은 대패보다는 일반 삼겹살이 낫겠습니다. 삼겹살은 구울 때 미리 후추와 소금 양념을 해주시면 더욱 맛날 것 같습니다. 여기에 쌈장이 있으시다면 금상첨화겠네요.

 

 

**후기 - 김밥은 사 먹도록 하자.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