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리뷰/H.기타 리뷰

보스 사운드터치 20 리뷰.(와이파이, 블루투스 스피커)

by 설이솔이 2019. 11. 15.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스 사운드터치20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얼마 전에 아마존에서 $199.99에 저렴하게 풀려서 구매해버렸네요.

 

국내가는 40만원대 입니다. 저는 배송비 20불가량 포함해서 25만원~26만원정도 들었네요.

 

보스사의 스피커가 저랑은 맞는 것 같아서 자주 구매하게됩니다.

 

휴대용으로는 사운드링크 미니2, PC용으로는 뮤직모니터(M2), 거실 거치용으로 사운드터치 20을 사용하려고 구매해봤습니다.

 

한창 스피커에 맛들렸을때 이것저것 많이 구매해봤는데 저한테는 보스가 잘 맞더라구요.

 

겉 포장 박스

박스가 겁나 큽니다.... 사실 흰색으로 구매하고 싶었는데 흰색은 고민하는 사이 품절되어서요. 검정색도 막상 받아보니까 깔끔하고 예쁘네요.

 

부속품1

직구로 구매한 제품이라 전원 코드가 1자 110v 코드입니다. 제품 자체는 프리볼트라 돼지코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돼지코가 불편하신 분들은 8자 코드라고 검색하시면 220v용 코드를 따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리모컨도 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비닐도 안뜯고 사용했는데 사용이 되는걸로 봐서는 배터리가 안에 들어있는 상태로 오는 것 같습니다.

 

본체사진1

대망의 본체 입니다. 아직도 저 앞에 비닐은 안뜯었네요. 전면부에 비닐부분으로 디스플레이가 있어서 재생중인 곡정보와 가수, 앨범명 등이 표시됩니다. 전원은 코드를 꼽으면 로딩이 시작되는데 로딩이 끝나면 켜집니다.

 

블루투스로 듣고자 하시면 왼쪽 하단의 블루투스 표시를 몇번 눌러주시면 전면 디스플레이에 블루투스 연결준비가 됐다는 창이 보입니다. 그 상태에서 핸드폰으로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와이파이는.... 안써봐서 아직 모르겠네요. 애초에 블루투스용으로 구매해서요. 더 향상된 음질을 원하신다면 와이파이 연결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어플을 이용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리모컨의 반응속도도 빠른편입니다. 종종 리모컨의 반응속도가 느려서 불편한 경우가 있는데 충분한 속도를 보여줍니다.

 

본체 후면부

위로 구멍은 덕트입니다. 손잡이가 아니니 이상한거 넣으시면 안돼요... 왼쪽부터 전원코드 이더넷단자 마이크로5핀단자 usb단자 aux 단자 입니다. 마이크로5핀과 유에스비는 연결시에 사용합니다. aux는 아마 별로 사용할 일은 없을 것 같네요. 저는 전원만 넣어서 블루투스로 사용 중입니다.

 

음질? 소리?

 

저는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합니다. 풍성한 저음과 깔끔한 중고음으로 만족스러운 음질을 보여줍니다. 역시 왕크니까 왕좋네요. 보스를 안좋아하시는 분들은 인위적인 저음때문에 안좋아하시던데 저는 저음 꽝꽝이가 좋아서요. 사실 음질을 말로 표현하는건 한계가 있어서 동영상도 찍어봤는데 결국 핸드폰 스피커로 듣는거라 설명이 잘 안될 것 같네요. 직접 청취해보시고 구매하시길 권장합니다. 사운드링크 미니2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은 여러 곳에 있지만 광화문이 가까우시다면 광화문 교보문고 핫트랙스 매장에도 보스 스피커들이 전시되어 있으니 한번 가셔서 청취해보시면 좋겠네요.

 

다음 목표는 사운드웨이브4로 잡았습니다. 종종 199불로 리퍼제품이 풀려서요. 혹시 그 제품도 구매하게되면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로, sold by amazon 으로 구매하시면 invoice를 지참할 시에 국내에서도 a/s가 가능합니다. 월드워런티라서요. 사실 월드워런티면 아묻따 해줘야되는데 이것저것 원하는게 많은 것 같습니다. 꼭 필요한 것을 확인해보시고 as 접수를 하러 가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