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정보/H.생활정보

정부 코로나19 외식 소비 쿠폰 혜택재개. 신청방법 및 할인조건은?

by 설이솔이 2020. 10. 30.

안녕하세요. 오늘 코로나19의 창궐로 인해 한동안 미뤄졌던 소비쿠폰의 혜택이 다시 시작됐습니다.

 

그냥 사용하시면 되는 것은 아니고 조건과 신청방법이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외식하시면 되겠습니다.


1. 외식할인 할인조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퍼온 외식 할인 정보입니다. 먼저, 외식 할인 쿠폰이 적용되는 시간은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 일요일 자정까지 입니다.

 

 지원방법은 외식업소에서 2만원 이상 3회 카드 사용 시 4회째 결제대금에서 1만 원이 캐시백 또는 청구할인됩니다. 1일 2회까지 실적이 인정되고 동일업소는 1일 1회만 인정되므로 잘 확인 후 외식하셔야 되겠습니다. 한마디로 2만 원 이상 총 4번을 드시면 만원이 할인되는 겁니다. 딱 맞춰서 드신다면 8만 원 이용 후 1만 원 할인이네요.

 

 포장이나 배달이용도 실적으로 인정되나 배달앱을 이용하실 때는 배달원을 통한 현장 결제만 실적으로 인정된다는 점도 꼭 기억하셔야겠습니다.


2. 외식할인 대상 카드사 및 신청방법은?

 

 

 이번 외식할인은 총 9개 카드사가 참여합니다. 농협카드 / 국민카드 / 삼성카드 / 현대카드 / BC카드 / 신한카드 / 우리카드 / 롯데카드 / 하나카드 입니다. 웬만한 카드사는 모두 포함되어 있으니 이 중 하나는 있으시겠죠....?

 

 이번 외식할인을 받으시기 위해서는 각 카드사에서 신청이 필요합니다. 외식 쿠폰 신청은 오늘 오후 4시부터 신청을 받았고, 예산 소진 시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산은 330억 원으로 총 330만 명이 혜택을 보게 될 것입니다. 선착순으로 소진되나 인원수가 꽤 넉넉해서 너무 급하게 사용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네요.


3. 현대카드 외식할인 신청

 

 개인적으로 현대카드를 사용 중이라 현대카드의 외식 할인 신청방법을 알아봤습니다. PC 홈페이지 기준으로 상단의 나만의 혜택 -> 이벤트 순으로 접근하시면 외식 할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앱카드에는 혜택란에 바로 나오니 앱카드로 신청하셔도 되겠습니다.

 

 현대카드의 경우 캐시백으로 지급되는데, 조건을 충족하신 다음달 또는 다다음달에 카드 결제계좌로 입금된다고 합니다. 전국의 외식 가맹점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 백화점이나 할인마트 등의 입점 매장 이용은 제외됩니다.


 방역수칙도 잘 지켜서 건강하게 외식할인쿠폰을 잘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