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정보/H.생활정보

fipecia 핀페시아 해외직구 관련 정보.

by 설이솔이 2019. 11.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핀페시아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핀페시아는 보통 탈모약으로 많이 처방받으시는 프로페시아의 제네릭 약품입니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프로페시아의 카피약입니다.

 

성분은 피나스테리드 1mg으로 프로페시아와 동일합니다.

 

DHT라는 호르몬의 생성을 억제시키는 방식으로 작용합니다.

 

이 약은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약품입니다.


이 핀페시아는 Cipla(씨플라)라는 인도 회사에서 생산되는 제품입니다. 물론 cipla는 대형 제약회사이므로 제품이 크게 문제가 있진 않습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도 탈모약을 처방받을 때 가격 때문에 많은 분들이 프로페시아 대신 저렴한 카피약으로 받기도 합니다. 핀페시아도 그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넉넉지 않은 직장인 형편에 프로페시아나 핀페시아 모두 처방을 길게 받는다 하더라도 1~3개월 최장 6개월 정도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해외 직구에 눈을 돌리시고 있습니다. 가격도 1년이면 100만 원 수준이고요.

 


(의사의 처방이 없는) 전문의약품의 해외직구는 불법입니다. 

 

요즘 P 모 사이트와 대형 카페 위주로 인디아 마켓이나 david라는(데이비드) 판매자에게 카톡을 보내 핀페시아를 직구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얼마나 불티나게 팔리는지 인도 판매자가 한국어 카카오톡 서비스도 개시했습니다.

 

대금은 비트코인으로 받기도 하고 웨스턴 유니온이라는 은행의 카카오톡 WU송금 서비스를 이용해 돈을 받기도 합니다. 물론 가격은 처방받는 것에 비해 아주 저렴합니다.

 

그런데 여러분, 여러분들은 이렇게 파는 전문의약품을 믿으실 수 있나요?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드시기에는 불안하지 않나요? 과연 이게 정말 cipla에서 제조된 정품이 맞을까요? 그리고 현재 우리나라에서 의사의 처방을 받지 않은 전문의약품 해외직구는 불법입니다. 자가 사용목적도 마찬가지입니다.(의사의 처방전이 있는 경우에는 가능합니다.) 물론 판매는 더더욱 금지이고요. 판매는 약사법 위반으로 강력하게 처벌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누군가는 받던데?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것은 통관 시에 모든 물품을 개봉해서 검사하는 것이 아니고 랜덤으로 검사하기 때문에 안 걸린 것뿐입니다. 인도에서 보낼때 어떤 약으로 통관 등록해서 보내는지는 모르겠으나 운 좋게 안 걸린 것뿐 걸리면 폐기처분입니다. 폐기처분이 된다면 그 금액에 대해서 보상을 받을 수도 없습니다. (물론.... 현행 관세법이 150달러 미만, 3개월 미만의 사용분은 수입신고가 면제되기 때문도 있습니다. 관련 법령의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또한, 아예 탈모 진료를 받아본 적이 없는 분들도 자가진료 후 드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실제로 여러 사이트에서 탈모가 진행되는 것 같은데 핀페시아를 먹어도 될까요?라고 묻는 글도 많았습니다. 제발.... 먼저 피부과나 탈모 전문병원에 가셔서 진찰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핀페시아 해외직구! 물론 개인의 선택이지만 한번 더 생각해보시길 부탁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