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정보/H.자동차

현대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 디자인 공개. 실내부터 외관디자인까지.

by 설이솔이 2022. 10. 22.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를 알아보려합니다.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는 10월 19일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예상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번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는 전체적으로 각그랜저의 향수가 느껴지면서 세련되게 잘 디자인된 것 같습니다.


1.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 외관디자인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 "The all-new GRANDEUR" 입니다. 전면디자인의 경우 많은 예상도에서 봐왔듯이 일자형의 DRL이 적용된 모습입니다. 스타리아에서 봐왔던 일자형 DRL과 하단에 위치한 헤드라이트가 눈에 띄고 가운데에 위치한 그릴이 인상적입니다.

 

 전체적으로 외관 디자인이 제네시스를 연상케하는 모습입니다. G90에 적용되었던 오토 플러시 타입의 도어핸들이 적용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랜저 XG에서 보았던 프레임리스 도어도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에 적용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 이번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부터는 새로운 현대 앰블럼이 적용됩니다. 사실 새롭지 않지만.... 기존의 현대 앰블럼보다는 좀 더 납작한 형태의 디자인입니다. 그래도 기존보다는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의 측후면부입니다. 후면부에도 앞의 일자형 DRL처럼 리어램프가 점등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상당히 길고 중후하게 디자인되어서 대형 세단의 느낌이 잘 나타납니다.

 

 이번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는 각그랜저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포인트가 있습니다. 기존의 각그랜저에도 적용되었던 오페라글래스 입니다. C필러가 상당히 뒤로 밀려있어서 자칫 뒤가 짧아보일 수도 있을 것 같은데 트렁크 라인이 올라와있어 한층 볼륨감이 느껴집니다.


2.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 내부디자인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 내부디자인입니다. 각그랜저에서 보았던 원스포크 핸들이 눈에 띕니다. 각종 편의장비가 더해져서 3스포크가 되었지만 그 향수는 물씬 풍겨지네요. 실내도 전체적으로 만족스럽게 디자인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도어 쪽의 앰비언트 라이트가 부럽네요.

 

 아 이번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는 가운데에 기어변속기가 안보입니다. 이제부터 스티어링 휠쪽으로 옮겨가서 기존의 아이오닉 처럼 기어노브를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이번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에는 제네시스에서도 사용되었던 카페이 및 시동을 위한 지문인식 기능, 뒷좌석 리클라이닝, 전동식 도어커튼 등이 적용됩니다.


 전체적으로 이번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운 디자인인것 같습니다. 예전에 큰아버지가 끄시던 그랜저 XG를 봤을때 어린 눈에도 참 예뻐보였는데 점점 더 현대차의 디자인이 발전하는 것 같아 좋습니다. 이번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는 11월쯤 공식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기존의 그랜저 대기자와 이번 신형발표로 인해 추가된 대기자를 합치면.... 차가 언제나올지는 미지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