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정보/H.자동차

폭스바겐 순수전기차 ID3(ID.3) 출시. 국내 출시일정과 가격은?

by 설이솔이 2020. 7. 23.

안녕하세요. 폭스바겐의 순수 전기차 모델인 ID.3가 출시되었습니다. (이하 ID3)

 

이번에 출시된 순수전기차 ID3는 2020년 9월 고객 인도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순수 전기차에 폭스바겐이라는 이름을 달고 가격은 3천만 원대로 정해질 예정이라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중국산 전기차가 4천만원에 육박하는 것을 생각하면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네요.


 

 전체적인 외관은 골프를 떠오르게 합니다. 특히 후면부는 골프 R을 많이 닮았네요. 새로운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MEB 플랫폼 기반으로 제작되어 전면부가 짧고 휠베이스가 넓은 것이 특징입니다. 순수전기차답게 프런트 그릴이 없고 휠도 공기저항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상당히 막혀있는 모습입니다.

 

 제원은 전장 4,262mm / 전폭 1,809mm / 전고 1,552mm / 휠베이스 2,765mm 입니다. 준중형 사이즈로 이번 신형 아반떼의 휠베이스가 2,720mm 임을 감안하면 딱 고정도 사이즈겠네요. 참고로 더 작은 ID1, ID 2도 출시될 예정이며 ID4~ 이상도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폭스바겐 ID3는 총 3가지 모델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배터리 용량별로 구분되는데, 이번에 출시되는 모델은 중간급 모델로 62kWh의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최대 420km의 주행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30분의 급속 충전으로 최대 290km를 주행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직 다른 모델들의 정확한 정보는 없지만 가장 낮은 급의 모델은 48kWh / 330km, 가장 높은 급의 모델은 82 kWh / 550km의 배터리 용량과 주행거리를 보여줄 전망입니다.


 

 실내 디자인도 꽤나 인상적입니다.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네요. 특히 화이트톤의 디자인이 매력적입니다. 실내 디자인을 보셨다면 이상한 점이 없으셨나요? 기어봉이 없습니다. 기어 변속은 계기판 우측의 노브를 통해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위로 돌리면 D / 아래로 돌리면 후진 / 파킹은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매력적인 ID3의 국내출시는 안타깝지만 2021년 이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폭스바겐코리아에서 ID 차량 중 2~3개의 차량을 향후 2~3년 내로 출시할 계획이므로 ID3도 국내 출시가 되기는 하겠네요.

 

 3천만원대부터 시작한다는 것이 상당히 매력적이기는 하지만 국내 출시가도 그 정도를 유지할지, 2021년에 출시될 다른 전기차들에 비교해서도 매력적 일지는 조금 고민이 필요해 보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