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정보/H.자동차

현대차 더 뉴 싼타페 (싼타페 F/L) 출시. 가격표와 캘리그라피 트림 차이점까지. 가솔린 모델은?

by 설이솔이 2020. 6. 30.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 더 뉴 싼타페의 출시가 있었습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행사가 증가하는 추세를 따라 디지털 언박싱의 형태로 출시 소식을 알렸습니다.

 

페이스리프트지만 플랫폼도 새로 적용되었고, 디자인적인 변화도 꽤 있어서 많은 인기를 얻을 것 같네요.

 

내, 외장 디자인과 가격표를 위주로 써보겠습니다.


 

 먼저, 외관 디자인입니다. 저번에도 보여드렸다시피 T자형의 주간주행등이 추가되었고 그릴이 기존의 싼타페에 비해서 더 넓어졌습니다. 측면부는 크게 변한 점이 없고, 후면부의 LED 리어램프는 소폭 변화되었습니다.

 

 신규 플랫폼 적용으로 전장이 소폭 증가했고, 초고장력  강판의 비율이 높아져서 경량성과 충돌 시의 안전성이 증가되었습니다.


휠은 18인치와 20인치 알로이 휠이 선택가능하며 캘리그래피 트림 전용의 휠도 추가되었습니다.


 색상도 캘리그래피 전용 컬러가 있습니다. 팰리세이드의 캘리그래피와 마찬가지로 레인 포레스트 색상이 선택 가능합니다.


 내장 디자인입니다. 크게 변경되었다기보다는 전체적으로 조금씩 다듬은 모양입니다. 펠리세이드의 내장 디자인과도 많이 닮아 있네요. 버튼식 기어도 돋보입니다.


 12.3인치 Full LCD 클러스터의 모습입니다.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 1 옵션을 선택하시면 12.3인치 클러스터로 변경됩니다. 기본 모델은 4.2인치 lcd 클러스터가 적용됩니다. 아무래도 풀 LCD가 좀 더 현대적인 느낌이 들기는 하네요.

 

 

 

 일반 트림의 경우 인조가죽과 가죽으로 시트 색상 선택이 가능합니다. 캘리그래피 트림의 경우 나파 가죽 시트가 선택이 가능하며 블랙 원톤 / 카멜 / 라이트 그레이 시트가 선택 가능합니다.


 가격표입니다. 현재는 디젤 2.2 모델만 출시된 상태입니다. 가솔린 모델의 경우 올 하반기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정확히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9월경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을 기대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올해 안에는 보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내년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가장 하위 트림인 프리미엄의 경우 31,220,000원부터 시작해서 최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는 39,860,000원입니다. 옵션 조금만 추가하면 4천이 넘어버리네요.

 

 다소 가격적으로는 아쉬움이 크네요. 옵션별로 비교해봐도 쏘렌토가 더 저렴하고, 어느정도 옵션을 넣게 되면 바로 팰리세이드 가격에 근접해져 버려서....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은 추가되었지만 가격적으로 조금은 아쉬운 싼타페가 어떤 행보를 걸을지 궁금하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