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벨로스터 N DCT 출시 소식을 전해보려 합니다.
수동변속기 조작이 익숙치 않은 요즘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이겠습니다.
벨로스터는 N모델 포함 2019년 판매량이 2018년 판매량의 절반 수준이었습니다.
이번 자동변속기 모델 출시가 판매량의 변화를 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디자인은 당연하겠지만.... 그대로입니다. 기존의 6단 수동변속기 대신 8단 DCT 변속기가 탑재됩니다. 이로 인해 공차중량은 50kg 늘어났고, 연비도 소폭 하락했습니다.
다만 많은 사람들이 수동 변속기에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만큼 한층 더 대중적인 벨로스터 N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도 1종 보통이지만 수동은 까먹었거든요....
벨로스터 N DCT는 N파워 쉬프트, N트랙 센스 쉬프트, N 그린 쉬프트 등의 기능으로 DCT 모델이지만 한층 더 역동적인 성능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수동변속기 모델과 비슷하게 조작이 가능한 특화 모드도 지원됩니다. 굳이....?
벨로스터 N DCT는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36.0kgf·m의 2.0L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했습니다. 제로백은 수동변속기와 비교했을 때 0.5초 빠른 5.6초입니다.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도 추가되었습니다. 8인치 내비게이션을 장착한 인포테인먼트 장치와 더불어 여러 지능형 안전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및 운전자 주의 경고, 차로 유지 보조 등 각종 안전기능으로 인해 '일상 속의 스포츠카'라는N브랜드의 슬로건이 한층 더 가까워진 듯합니다.
이번 벨로스터 N DCT 모델로 한층 더 N브랜드가 대중에게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듯합니다. 다른 차종들의 N 모델들도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만큼 꽤나 기대가 되는 차량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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