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정보/H.자동차

현대 쏘나타 N라인 외관 및 실내 스파이샷. 예상출시일은?

by 설이솔이 2020. 5. 8.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중형 세단 쏘나타 N라인 소식을 전해보려 합니다.

 

N라인은 bmw의 M퍼포먼스 패키지처럼 완벽한 N은 아니지만 일반 모델보다는 출력이 향상된 차량입니다.

 

국민세단으로 불리는 차량인만큼 기대감도 꽤 크네요.

 

한때 쏘나타 N의 출시도 기대를 모았지만 N라인만 출시될 듯 합니다.


 우측 휀다 부분의 N line 표시가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기본형 쏘나타의 디자인에서 큰 변화는 없습니다. 다만 N라인 특유의 익스테리어 및 인테리어 옵션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쏘나타 N라인에는 직렬 4기통 2.5l 터보차저 엔진과 8단 DCT의 조합으로 출시됩니다. 이 엔진은 차후에 생산되는 다른 현대자동차의 차량에도 사용될 예정입니다. 출시가 가까운 G7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도 이 2.5l 터보 엔진이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엔진과 8단 DCT의 조합으로 294마력의 최고출력과 더불어 42.9kg·m의 최대토크를 보여줍니다. 제로백도 6초대로 기존 모델에 비해 2초 단축된 성능을 보여줍니다.


 이와 더불어, N라인 전용 서스펜션 세팅, 전용 배기음, 이중접합차음유리 등의 사양이 추가되어 기존의 센슈어스 모델과 차이점을 둘 예정입니다.


공개일은?

 

 쏘나타 N라인의 공개일은 5월 20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양산은 6월부터 시작되니 출시 후 공도에서 차량을 보기까지는 조금 시간이 걸리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