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정보/H.자동차

제네시스 신형 G70 페이스리프트 F/L 스파이샷. 제원 및 출시일은?

by 설이솔이 2020. 4. 9.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네시스의 신형 G7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스파이샷을 가져와봤습니다.

 

왜건이나 슈팅브레이크 모델도 나온다던데.... 아직은 세단 모델의 스파이샷만 보이네요.

 

신형 G80만큼 많은 판매량을 올리지 않을까 기대되는 모델입니다.

 

요즘 제네시스 디자인이 물이 올랐네요.


 물론 아직도 많은 부분이 위장막으로 덮여있습니다. 다만 위장막 틈새로 쿼드 램프가 보입니다. 오각형의 크레스트 그릴도 한층 대담하게 커져서 G90, G80의 디자인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제네시스의 패밀리룩을 완성시키는 모습입니다.

 

 신형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경우 새로운 파워트레인으로 변경됩니다. 기존의 2.0 터보 모델이 퍼포먼스가 부족하다는 소리가 많았는데 이를 의식한 건지 2.5L 터보 모델로 변경됩니다. 최고출력 304마력 / 최대토크 43.0 kgm로 기존 엔진에 비해 출력은 49마력, 토크는 7.0 kgm 증가됩니다.(엔진의 경우.... 여기저기 말이 조금씩 달라서 공개되어야 정확한 스펙을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기존의 3.3L 터보엔진의 경우에도 변경됩니다. 3.5L 터보 스마트스트림 엔진으로 바뀌게 된다네요.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 kgm로 한층 더 높은 주행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비의 경우에도 개선된다고 하니 현행 G70의 시내 연비도 조금은 괜찮아질지도 모르겠습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이번 신형 G70은 디자인적으로 변화가 많네요. 거의 풀체인지급 변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후면부 트렁크 쪽에 위장막으로 가려서 안보이지만 GV80이나 G80처럼 제네시스 레터링이 들어갈 예정입니다. 


출시일은?

 

 신형 G7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경우 조금은 더 기다리셔야할 듯합니다. 물론 2020년 내에 출시될 예정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한 각종 스케줄의 연기 때문에 시간이 더 걸리겠네요. 게다가 8월쯤 출시될 신형 투싼 등을 고려한다면 빨라야 9월 늦으면 연말쯤에야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분들이 기대하는 스포츠 세단인만큼 하루빨리 출시되기를 기대해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