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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A to Z.(공인인증서 필요X)

by 설이솔이 2020. 4. 3.

안녕하세요. 서울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차근차근 설명해보려 합니다.

 

우선 중요한 점은 기존에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고 했었는데.... 필요 없습니다. 따로 인증을 하지 않더라고요.

 

신청은 하단에 링크해놓은 서울복지포털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https://wis.seoul.go.kr/

 

서울복지포털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3월 30일 ~ 5월 15일 18:00까지)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안내사항 신청 대상 :2020.3.18. 0시 기준 서울시 거주가구, 중위소득 100% 이하 신청 제외자 : 기존의 정부지원 혜택가구 제외 신청인의 출생연도 마지막 자리에 따라 요일별 접수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사업(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특별돌봄쿠폰(아동수당) 긴급복지지원 또는 서울형 긴급복지지원(생계비)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지원(14일 이상 입원·

wis.seoul.go.kr


1단계. 동의서 작성 및 스캔

 

 첫 번째로 하셔야 할 것은 검은색 박스 안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 동의서"를 다운로드 하셔야 합니다. 동의서는 PDF 및 HWP 파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동의서를 출력하셔서 자필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작성하신 문서는 스캔을 하셔서 파일로 만드시면 됩니다. 스캐너가 없으시다면 사진으로 찍으셔도 됩니다.

 

 참고로 마스크 5부제처럼 신청 날짜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본인의 생년 끝자리에 따라 맞는 날짜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상단에도 쓰여있지만 선착순 신청이 아니므로 사이트 접속이 어려우시다면 여유로운 시간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토/일요일에는 제한 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동의서에는 세대주와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체의 서명이 필요합니다. 상단의 예시처럼 작성하시면 됩니다. 노란색 형광펜으로 적힌 것처럼 작성하세요! 미성년자의 경우 보호자의 자필 한글 정자 서명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상단의 정보는 세대주의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자녀분이 신청하신다고 본인 정보를 입력하시면 안 됩니다.


2단계. 기본정보 입력

 

 동의서 작성을 다하셨다면 두 번째로, 기본정보 입력단계입니다. 첫 번째 화면에서 빨간 박스 안의 지원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의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노란 박스 2번 항목의 기본정보 입력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기본정보 입력단계입니다. 성명 / 이메일 / 휴대폰 /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이디 만드는 것과 똑같습니다. 지원서 작성에 문제가 있으면 신청서가 취소되는데, 현재 입력한 이메일과 비밀번호로 로그인 후 나머지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3단계. 상세정보 입력 및 동의서 업로드

 

 마지막 단계입니다. 신청인 기본정보와 더불어 가족사항을 입력하시고 타제도 지원 여부에 "안 받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물론 진짜 안 받으셨어야겠죠....? 지원 유형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서울사랑 상품권으로 지급받으시는 경우 10%의 추가 지원도 가능하니 참고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서울사랑 상품권은 세대주의 전화번호만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구원 중에 지원받은 사람이 있는 경우 지원 중지 및 환수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으므로 꼭 잘 확인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는 JPG / PNG / GIF / BMP 형식만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혹시 스캔을 통해서 PDF 파일로 만들어지셨다면 하단의 사이트에서 JPG로 변환 후 업로드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convertio.co/kr/

 

Convertio — 파일 변환기

300가지 이상의 포맷 지원 저희는 300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파일 포맷 간의 25600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변환을 지원합니다. 다른 어떤 변환기보다 많은 수입니다. 신속 및 간단 페이지에 간단히 귀하의 파일을 끌어놓고, 출력 포맷을 고르고, “변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프로세스가 완료될 때까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저희는 1-2분 미만의 시간 내에 모든 변환을 처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내 모든 변환은 클라우드 내에서 이루어지며

convertio.co


 상단처럼 신청을 끝내시면 문자로 안내가 옵니다. 최소 7일 정도 걸릴 수 있으니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보시면 되겠습니다. 추가적인 세부 문의사항은 동주민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간단히 신청이 가능하니 지원대상이신 분들이라면 신청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공인인증서도 필요 없어서 복잡한 절차 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없는 분들이 받으시려면 귀찮으니까요.

 

 조금이라도 편하게 신청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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