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정보/H.자동차

신형 아우디 A7 스포트백 풀체인지 국내출시. 또 가격 할인하려나?

by 설이솔이 2020. 3.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드림카 아우디 신형 A7 스포트백 풀체인지의 소식을 전해보려 합니다.

 

역시 조명회사!라는 감탄사가 들만큼 led가 환상이네요. 루미나리에에 나가야겠습니다.

 

항상 지금 사면 호구라는 소리를 듣는 아우디지만 당장 사고 싶은 디자인이네요.

 

현재는 330만 원의 공식 할인이 되고 있습니다.

 

아! 참고로 A7은 국내 출시는 얼마 안 됐지만 글로벌 출시는 2년이 됐고 빠르면 내년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나올지도 모릅니다. 우쒸.... 국내 출시가 너무 늦은 거 아닌가 싶네요.

 

너무 사고 싶지만.... 아직은 조금(?) 부족한 잔고부터 채워 넣어야겠습니다. 아쉬움을 사진으로나마 달래 봅니다.


 훠우.... 단정하지만 세련된 디자인입니다. 기존의 A7에 비해서 전장은 1mm, 휠베이스는 12mm가 증가했습니다. 전고는 5mm 낮아졌습니다. 경쟁 모델인 벤츠의 CLS와 거의 비슷한 제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헤드램프는 더욱 슬림해졌네요. 무엇보다도 LED가 너무나 매력적입니다. 기존의 A7에서도 멋졌는데 한층 더 발전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하단에 움짤을 첨부해보았습니다.

 


 아우디 A7의 진정한 매력은 측면부 디자인입니다.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프레임리스 도어가 눈에 띕니다. 기존에도 휠베이스가 꽤 길었는데 더욱 길어진 휠베이스와 짧은 오버행으로 한층 더 웅장한 자태를 보여줍니다.

 

 참고로 아우디 A7은 국내에서 단일 사양만 판매 중입니다. 3.0 가솔린 55 TFSI만 판매됩니다. 최고출력 340마력으로 제로백은 5.3초 최고속도는 210km/h입니다. 물론 달리라고 만든 차량은 아니지만 충분한 성능이네요. 변속기는 7단 S 트로닉 DCT 변속기가 적용됩니다. 연비를 고려하고 만든 차량이 아닌 만큼 공식연비는 9.5km/L입니다. 생각보다는 준수한 연비네요.


 실내디자인도 아주 매력적입니다. 엠비언트 라이트와 고급스러운 기어 레버가 눈에 띄네요. 보면 볼수록 매력적인 차량입니다. 꼭 사야지....

 

 개인적으로 사운드 시스템도 중요하게 여기는 편인데 B&O의 프리미엄 3D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16개의 스피커가 들어가네요.


가격은?

 

 국내에서 아우디 A7은 단일 사양으로 출시되며 옵션도 단일 옵션입니다. 차량 가격은 9550만 원으로 취등록세와 공식 할인을 포함한다면 실구매가는 대략 9900만 원가량입니다. 거의 1억 원에 달하는 가격이네요.... 돈을 아주 많이 벌어야겠네요....

 

 참고로 아우디는 할인으로 뒤통수를 잘 칩니다. 몇 달만 지나면 할인율이 더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당장 구매하시려는게 아니라면 조금 참아보셔도 좋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