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정보/H.자동차

쉐보레 타호, 서버번 풀체인지 국내출시 가능성은?(출시일, 가격)

by 설이솔이 2020. 3. 19.

쉐보레의 대형 SUV 타호와 서버번의 국내출시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타호와 서버번은 풀체인지를 거쳐 2019년 12월 미국에서 공개되었습니다. 2020년 중반기 출고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서 비슷한 사이즈로는 같은 플랫폼을 공유하는 캐딜락의 에스컬레이드를 제외하고는 크기로 비벼볼 만한 차량이 없기 때문에 출시된다면 꽤나 많은 수요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타호

 

 이번에 풀체인지된 쉐보레 타호입니다. 풀사이즈 대형 SUV로 현재 국내 출시된 트래버스의 상위 사이즈 모델입니다. 타호의 사이즈는 전장은 5352mm, 전폭 2058mm, 전고 1928mm, 축거(휠베이스) 3072mm로 국내에 출시된다면 서버번과 함께 가장 큰 사이즈의 차량이 되겠네요. 3열 레그룸도 기존에 비해 254mm까지 확장됩니다. 사이즈가 어마무시하네요.

 

 이전 타호의 경우 풀체인지 전이라 실내 및 외관 디자인이 다소 부족해 보였는데 이번 풀체인지를 거치면서 실내와 외관 디자인 + 편의사양이 대거 추가되어 상품성에도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특히 다부진 외관이 덩치 크고 싸움 잘하는 동네형 느낌이 나네요.

 

 후면 디자인은 얼핏 보면 펠리세이드를 연상하게 되는 디자인입니다. 글을 적다 보니 이 정도 사이즈가 과연 주차장에 주차가 가능할까 생각돼서 주차장 폭을 찾아보니.... 어림도 없어 보입니다. 개정된 주차 폭을 적용하더라도 확장형이 5.2m임을 감안한다면 끝까지 넣어도 튀어나오겠네요. 전폭을 생각하면 주차장에 들어가더라도 문을 열고 나올 수가 없겠네요.... 양쪽에 3cm도 안 남을 테니까요. 아마 국내에서 트래버스나 에스컬레이드를 보신 분이라면 대략 짐작이 되실 겁니다.

 

 크기를 생각한다면 주차공간이 충분한 곳에 사시는 분들만 구매가 가능해 보입니다. 사실 이 정도 사이즈면 미니버스 주차장 같은 곳에 주차해야 하지 않을까요....?


서버번

 

 서버번의 경우 타호보다 더욱 큽니다. 서버번은 타호의 길이를 늘린 롱바디 버전입니다. 아니 타호도 이렇게 큰데 더 크다고....? 심지어 전장은 타호에 비해서 전장은 381mm 휠베이스는 336mm 늘어납니다. 이 정도면 거의 버스가 아닌가 싶네요. 타호의 경우에는 그나마 수요가 있을지 몰라도 과연 서버번까지 수요가 있을지는 걱정됩니다.


타호, 서버번 제원

 

 타호와 서버번은 3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됩니다. 6기통 3.0L 디젤엔진부터 V8 5.3L / 6.3L 가솔린이 선택이 가능합니다. 3가지 트레인 모두 10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됩니다. V8 엔진의 경우 상황에 따라 4기통만 사용하여 연료를 절약해주는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정도 사이즈의 차량이다 보니 연비를 생각 안 할 수 없습니다. 물론 아직 연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없으나 같은 플랫폼을 공유하는 에스컬레이드의 복합연비가 7km/L인 것을 감안하면 비슷한 수준의 연비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이즈 치고는 생각보다 준수한 연비입니다.

 

 9개의 카메라를 이용하여 주변 상황을 보여주는 HD 서라운드 뷰와 사각지대 경보시스템, 전방 충돌 방지 및 경고 시스템 등 안전사양도 대거 포함되어 상품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타호, 서버번의 국내출시와 가격

 

 타호와 서버번은 미국 시장에서도 아직 실차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국내출시는 아무리 빨라야 2020년 연말쯤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국내출시 가능성에 대해서는 현재로서는 꽤 높게 보고 있는 편입니다. 기존에 쉐보레에서 보고 싶은 차량 15종에 포함되어서 기대를 모았지만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었는데, 요즘 대형 SUV를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서 타호의 출시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GM 사장이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으므로 기대해보셔도 좋겠습니다.

 

 가격의 경우에는 미국 내 판매 가격이 타호의 경우 5만 295달러(6475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기존 차량 대비 1300달러가량 증가된 가격입니다. 국내에서도 비슷한 가격대에 출시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7천만 원이라고 하더라도 에스컬레이드의 가격이 1억 3천만 원부터 시작하는 것을 생각하면 같은 사이즈로 거의 절반 가격이겠네요.


 이상으로 쉐보레의 타호와 서버번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오늘 서울에도 강풍경보가 내려져있습니다. 건강과 안전에 유의하시고 다음에도 좋은 소식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