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정보/H.자동차

랜드로버 뉴 디펜더 국내출시.(출시일, 예상가격)

by 설이솔이 2020. 3. 17.

안녕하세요. 오늘은 랜드로버사의 뉴 디펜더 출시 내용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랜드로버는 1세대가 2015년 단종된 후 다시 부활한 차량입니다.

 

참고로 1세대는 한국에 수입되지 않았습니다. 에어백이 없었으니까요.(으잉?)

 

애초에 농업용+군용 등으로 제작되어서 굳이 달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나 봅니다.

 

하지만 디펜더 1세대의 마니아층이 많았던 만큼 컨셉트카가 공개된 후로 많은 기대를 모았었는데 드디어 출시가 되네요.


 뉴 디펜더 90입니다. 90은 숏보디 모델이고 110이 롱보디 모델입니다. 디자인은 참 귀욤귀욤 하네요. 뭔가 투박한 귀여움이 느껴집니다.

 다만 1세대 디펜더에 비해서 각지고 야성미 넘치는 오프로드 차량의 느낌은 떨어져 보입니다. 실제로 디펜더 마니아층에서는 살 찌운 프리랜더 같다는 평이 많네요. 웃기지만 맞는 말 같긴 합니다.


 디펜더 90과 110입니다. 개인적으로는 90 모델이 참 귀엽지만 실용적인 측면을 생각한다면 110 모델이 잘 판매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후면에 장착된 스페어타이어가 인상적입니다. 요즘 SUV들은 후면에 스페어 타이어가 장착된 모델이 없어서 다소 아쉬웠는데 정통 오프로드 차량인 만큼 그 아이덴티티를 확실히 드러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연비 측면에서는 참.... 하지만 오프 로드니 까요! 연비 따윈 개나 줘 버려야죠.


 솔직히, 오프로드 SUV 차량인지라 실내는 하나도 기대를 안 했는데 실내가 생각보다 더 매력적입니다. 레인지로버의 실내가 생각나는 디자인이네요.

 현대적이지만 디펜더의 향기가 물씬 느껴지는 실내입니다. 무선충전, 카플레이까지 가능하다니 참 많이 발전했네요.


출시 일정과 예상 가격

 

 현재 유럽시장의 출시 가격은 디펜더 90의 경우 4만9700유로(6789만원)부터 시작하고 디펜더 110은 5만5600유로(7595만원)부터 시작합니다.

 한국에서는 2020년 상반기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출시가격은 아직 미정이나 90의 경우 8000만 원대 110의 경우 9000~1억 원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랜드로버가 국내에서 고급화 전략을 쓰고 있는 만큼 상위 모델이 출시될 테니까요. 매력적이지만 이 가격이면.... 요즘 많은 신차들이 출시되는 만큼 너무 대안이 많지 않나 생각됩니다.

 

 '랜드로버를 도로에서 본다면 두 종류의 랜드로버가 있다. 서비스센터로 들어가는 차와 나오는 차.'라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로 품질은 극악이지만.... 감성으로 타야겠지요?

 

 

사진 출처는 랜드로버 코리아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