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정보/H.생활정보

렘데시비르 임상 결과는 언제쯤 나올까?(코로나19 치료제)

by 설이솔이 2020. 3. 13.

안녕하세요. 저번에 소개드린 코로나19 치료제 렘데시비르의 임상결과에 대한 소식을 전해보려 합니다.

 

코로나19가 한국에 이어 미국과 유럽 등지로 퍼져나가는 만큼 치료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렘데시비르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렘데시비르가 이번 코로나19의 치료제가 된다면 길리어드사는 타미플루에 이어 또 팬데믹이 선언된 질병의 치료제를 개발하는 셈이네요.

(타미플루는 특허권을 팔았습니다.)


저번에도 말씀드렸지만, 렘데시비르는 길리어드 사이언스 사에서 개발한 '에볼라 치료제'로 항바이러스제입니다. 그러나이번 코로나19의 치료에 효과가 있어 임상이 진행 중입니다.

 

WHO 부총장도 '현재 실효가 있는 유일한 약물은 렘데시비르'라고 발언한 만큼 코로나19의 치료제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중국의 경우에는 2월에 임상이 시작되어 3월쯤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경우에도 3월 초 임상이 시작되었으므로 빠르면 5월 중으로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을 제외하고 한국, 미국, 싱가포르 등 조금 늦게 임상에 참여한 나라들은 4~5월 중으로 결과가 나올 것 같습니다.

 

그러나 임상이 통과되더라도 상용화까지는 조금 시간이 걸릴듯합니다. 임상에서의 결과가 좋고 추후의 절차가 빠르게 진행된다면 아마 이번 여름쯤 치료제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코로나19의 팬데믹 선언과 유럽 환자의 증가세로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있는 만큼 조속히 치료제가 개발되어 한시름 덜기를 기대해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