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리뷰/H.기타 리뷰

제주도 감귤주 혼디주 후기.(시트러스)

by 설이솔이 2020. 2. 11.

안녕하세요. 이번에 백종원 씨가 감귤주를 소개하면서 관심이 생겨 구매해본 혼디주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혼디주는 전통주라서 인터넷으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대략 한 병당 7~8천 원의 가격입니다.

 

저는 혼디주와 신례명주 마일드를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아주 큰 에어캡에 싸서 와서 파손 걱정은 없으실 것 같습니다.

 

출처 - 시트러스 홈페이지

제가 주문한 혼디주입니다. 색깔도 아주 예쁘고 병도 깔끔하니 좋습니다.

 

출처 - 시트러스 홈페이지

이건 신례명주 마일드입니다. 50도의 신례명주는 먹을 엄두가 안 나서 40도짜리 마일드로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4~5만 원 정도입니다.

 

 

출처 - 시트러스 홈페이지

혼디주는 함께 같이라는 의미의 제주어 '혼디'를 단어를 사용한 감귤주입니다. 이름도 예쁘네요!


 

이미 조금 먹어본 혼디주입니다. 감귤 발효주답게 귤색입니다. 330ml이고 13도입니다.

 

후기는.... 사실 제가 술을 많이 마시는 편은 아닙니다. 그래서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는 없지만 내심 기대한 건 자몽에 이슬처럼 향이 많이 나고 달달하기를 기대했는데....

 

생각보다는 그냥 소주 맛이 납니다. 사~알짝 귤향이 올라와서 나쁘지는 않지만 달달한 술을 생각하셨다면 조금은 실망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른 분들의 표현을 빌리자면 감귤 막걸리 맛이 나는 소주입니다.

 

도수가 낮아서 크게 부담스러운 맛은 아니니 술을 잘 못하시는 분들이라면 딱 좋을 것 같긴 합니다.

 

신례명주는 아직 마셔보지 않아서 다음에 마신 후에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제주도 여행 중이시라면 서귀포시에 시트러스 회사가 있으니 한번 들려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