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정보/H.자동차

쌍용자동차 '올 뉴 렉스턴' 출시. 제원과 가격표 및 색상까지.

by 설이솔이 2020. 11. 5.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영웅 씨가 선전하는 쌍용자동차의 올 뉴 렉스턴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G4 렉스턴 이후 3년만의 부분변경 모델입니다.

 

싼타페보다는 조금 크고 펠리세이드보다는 조금 작은 크기의 SUV입니다.

 

이번에 디자인이 드디어 봐줄만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올 뉴 렉스턴입니다. 단단하고 다부진듯한 인상이 매력적입니다. 다소 디자인이 부족했던 G4 렉스턴에 비해서 장족의 발전을 보여줍니다. 과감한 프런트 그릴이 멋지네요.

 

 후면부의 경우에는 기존에 G4 날개 모양의 로고가 사라지고 REXTON 레터링이 자리잡았습니다. 의미 없어 보였던 G4라는 명칭이 빠져서 더 간결해진 모습입니다. 특히 너무나 구형의 이미지를 팍팍 풍기던 테일램프가 좀 더 세련되졌습니다. 다만 어디서 많이 본듯한 느낌이....


 

 이번 올 뉴 렉스턴은 전장 4,850mm / 전폭 1,960mm / 전고 1,825mm / 휠베이스 2,86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현대차의 싼타페보다는 조금 더 큰 사이즈입니다.

 

 이번 렉스턴의 파워트레인은 2.2L 디젤엔진으로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25.0kg·m의 출력을 내줍니다. 기존에 비해 15마력 2.0kg·m의 토크가 증가되었습니다. 연비는 11.6km/L로 기존에 비해서 더 좋은 연비를 자랑합니다. 더불어 4WD의 경우 3t의 견인능력이 있어 트레일러의 장착도 가능합니다.


 

 실내디자인도 많이 발전한 모습입니다. 전자식 기어노브가 적용되어 좀 더 세련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더불어 12.3인치 LCD계기반이 탑재되었습니다. D컷 스티어링 휠과 터치식 스위치도 눈에 띕니다.

 

 안전사양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적용되어 앞차와의 간격 및 차선 보조를 해줍니다. 전 트림에 긴급 제동 보조 / 차선 유지 보조 / 안전거리 경보 / 스마트 하이빔 등의 사양이 적용되었습니다. 이전의 G4 모델에는 차선 유지 보조가 옵션이었으나 기본으로 적용되었네요.


 올 뉴 렉스턴의 색상입니다. 색상은 총 7가지입니다. 그랜드 화이트 / 실키 화이트 펄(프레스티지 온리) / 파인 실버 / 엘리멘탈 그레이 / 마블 그레이 / 아틀란틱 블루 / 스페이스 블랙입니다.

 

 특이한 점은 최상위 트림인 더 블랙 트림은 스페이스 블랙 색상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올 뉴 렉스턴의 가격표입니다. 3695만원부터 시작하여 최상위 트림은 4975만 원입니다. 기존에 비해 150만 원 정도 오른 가격이지만 기본 적용되는 옵션이 추가돼서 사실 가격적으로는 비슷하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가격적으로도 매력 있고, 디자인도 매력 있고, 참 괜찮아졌는데 굳이 임영웅X렉스턴에 갇혀서.... 광고가 다소 아쉽네요. 그리고 물론 멋져진 디자인이지만 요즘 공격적인 현대차의 디자인에 비하면 다소 아쉬운 점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쌍용차도 꼭 성공해서 다양한 선택지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