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정보/H.자동차

BMW 럭셔리 SUV X7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예상 가격 및 출시일은?

by 설이솔이 2020. 9. 3.

안녕하세요. 오늘은 BMW의 플래그쉽 SUV X7의 스파이샷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1세대 X7은 2019년 3월 유럽에서 출시된 이후 9월쯤 국내에서 출시되었으니 생각보다 일찍 볼지도 모르겠네요.

 

대형 SUV를 선호하는 요즘에 딱 맞는 차량이지만.... 가격이 참 무서운 수준이네요.


 

 BMW X7의 스파이샷입니다. 전면부와 후면부에만 위장 스티커가 붙어있네요. 기존의 모델에 비해서 그릴이 더 커졌다는 얘기가 많은데 아직 이 사진으로는 판단하기 어렵네요. BMW X7 1세대 모델도 원래부터 그릴이 컸으니...

 

 차체도 조금 더 커진 느낌입니다. 기존 1세대 모델은 전장 5,151mm / 전폭 2,000mm / 전고 1,805mm / 휠베이스 3,100mm의 제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기존 모델도 상당히 커서 위압감이 느껴지는 크기였는데 이번 모델에서는 한층 더 커진 모습을 볼 수 있겠네요.


 

 아직 BMW X7의 정확한 파워트레인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제 개발 초기단계라....  기존 1세대 X7의 경우에는 (디젤 기준) 가장 하위 모델인 xDrive30d 모델에 3.0L 싱글 터보 디젤이 장착되었고, 가장 상위 모델인 M50d는 3.0L 쿼드 터보 디젤 엔진이 사용되어 5.4초의 제로백을 보여줬습니다. 그 큰 크기로 5.4 초라니.... 대단하네요.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기존보다 향상된 엔진이 들어가겠지만 무엇보다 하이브리드나 순수전기차 모델도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 너무나 초기단계인만큼 속단하기는 이르겠네요.


 BMW X7 페이스리프트는 예상 가격을 잡기에는 아직 너무 일러보입니다. 다만 기존의 1세대 모델이 1억 2200만 원가량부터 시작했으니.... 조금 더 높은 가격이겠죠....?

 

 예상 출시일은 2022년 정도로 정해져있습니다. 항상 그렇지만 아직 초기단계인만큼 더욱 미뤄질 가능성도 높아 보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