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정보/H.자동차

쉐보레 신형 트래버스 페이스리프트 F/L 공개. 국내출시일 및 가격은?

by 설이솔이 2020. 3. 31.

안녕하세요. 오늘은 쉐보레의 신형 트래버스 페이스리프트 차량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는 트래버스가 들어온 지 얼마 안 됐는데 벌써 페이스리프트 모델도 출시되네요.

 

얼마 전에 실차를 봤는데 생각보다 아주 크더군요.

 

펠리세이드보다 커 보이더니 진짜 제원도 훨씬 크네요...

 

풀사이즈 SUV인 만큼 패밀리카로서 충분해 보입니다.


 안 바뀐 듯 하지만 여기저기 많이 바뀌었습니다. 약간은 더 각진 느낌으로 바뀌었네요. 전후면 모두에서 쉐보레 차량 특유의 디자인이 엿보입니다. 특히 후면은 트레일블레이저 大자 같네요. 더 길어진 주간주행등과 풀 LED 헤드램프도 큰 변경점 중 하나입니다.

 

 신형 트래버스에도 기존의 트래버스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이 적용됩니다. 2.0L 4기통 가솔린 터보 / 3.6L 6기통 가솔린 자연흡기로 나뉩니다. 변속기는 하이드라매틱 9단 변속기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기존 트래버스의 아쉬운 점으로 꼽혔던 크루즈 컨트롤 기능도 강화되었습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의 선택이 가능해졌습니다.(트림별 상이) 운전자의 피로도를 다소 줄여줄 수 있겠네요. 이 외에도 긴급 제동 시스템 / 차선이탈 경고 및 방지 / 오토 하이빔 / 전방 거리 경고 기능 등이 탑재됩니다.


 실내도 다소 변화됩니다. 계기판이 이전 모델은 구형 느낌이 확 났었는데 이제는 8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추가되어 조금 더 많은 정보를 나타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에서 적용됐던 것처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변경되었습니다. 애플의 카플레이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가 적용되어 무선 연결이 가능합니다. 또한 무선충전 패드의 면적도 더욱 커졌습니다.

 

 기존에도 있었지만 스카이스케이프 선루프로 패널이 2개라 뒷좌석까지 넓게 선루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실내디자인도 그렇고 외관도 그렇고 조금씩 더 다듬어진 모양새입니다. 상품성이 좋겠네요.


국내출시일 및 예상가격은?

 

 신형 트래버스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디자인은 공개되었지만 판매는 2020년 후반기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국내출시의 경우 아무리 빨라도 2021년 하반기는 넘어야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사실 2021년 하반기도 넘어야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행 트래버스의 가격이 4447~5457만 원선인 것을 감안하면 신형 트래버스는 다소 인상된 가격에 판매될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뭐 페이스리프트 모델인데 가격이 내려갈리는 없으니까요.... 다만 큰 변경점은 없는 만큼 큰 폭의 인상은 없을 것 같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