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정보/H.자동차

벤츠 SUV GLB 2020 국내출시일 및 디자인.(가격)

by 설이솔이 2020. 2. 23.

올해 상반기에는 참 많은 차들이 출시되네요.

 

메르세데스 벤츠에서도 GLA와 GLC 사이의 공백을 메꿀 GLB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는 2020년 상반기 예정으로 아직 정확한 날짜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출처 - 나무위키

GLB의 컨셉트카입니다. 스포티하고 멋진 디자인이네요.

 

출처 - 나무위키

실제로 공개된 벤츠 GLB입니다.

 

컨셉트카와 거의 비슷하게 출시되었습니다. 다만 범퍼와 휠이 조금은 정숙한 디자인으로 바뀌었네요.

 

GLC의 유선형 디자인보다는 이전 GLK를 많이 닮았습니다. 직선형 디자인이네요.

 

국내에서 GLC 쿠페의 디자인이 많은 인기를 끌었고 GLE 등의 SUV가 유선형 디자인을 가진 것을 생각하면 다소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극호입니다.

 

실내디자인입니다. 충분히 고급진 디자인입니다. 신형 GLE의 실내에 적용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이 눈에 띕니다.

 

어차피 이러니 저러니 해도 결국 삼각별이니까요.

 

상당히 실내가 넓어 보이는데, GLC의 휠베이스와 30mm 밖에 차이 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소형 SUV이지만 7인승까지 가능합니다. 패밀리카로도 손색이 없겠네요.

출처 - 나무위키

파워트레인입니다. 다만 국내에는 어떤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될지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중요한 가격의 경우 독일에서 5,100만원 가량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갔습니다. 미국에서는 4,000만원후반~ 5,000만원초반 사이로 책정된 것으로 보아 국내에서는 5,000만원 초반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격적으로도 참 매력적이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