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정보/H.생활정보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늦은 후기, 승인 방법)

by 설이솔이 2020. 2. 18.

안녕하세요. 글을 보시면서 아셨겠지만 현재 제 블로그에는 애드센스의 광고가 달려있습니다.

 

블로그 운영한지는 3개월 정도 됐습니다. 물론 아직도 방문자수는 300명대네요.

 

애드센스 수익도 많이들 궁금하실텐데 크지는 않습니다. 3개월 동안 50불 정도 됐습니다.

 

큰돈은 아니지만 소소한 수익이 나오니까 재밌습니다.

 

요즘은 애드센스 승인 난이도가 올라가면서 '애드 고시'라고도 부르더군요.

 

저는 블로그 개설 후 한달 이내에 완료했습니다. 승인도 한 번에 됐네요.

 

자랑하려는 건 아니고 그동안 찾아본 팁들이 도움이 돼서 다른 분들께도 제 경험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요.



첫 번째로, 카테고리를 줄이셔야 합니다. 다른 분들 후기도 참고해봤는데 카테고리가 많으면 충분한 콘텐츠 없음으로 반려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밑에도 설명드리겠지만 결국 통일된 분야와 주제로 10개 이상 작성이 포인트입니다.

 

저도 승인을 요청할 때 카테고리가 3개 미만이었습니다. 카테고리가 많을수록 더 많은 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 글은 최대한 1,000자에 가깝게 작성하셔야 합니다. 사진을 줄이라는 글도 많이 봤는데 딱히 사진이 크게 영향을 끼치는 것 같진 않습니다. 너무 짧지 않게 글을 충분히 작성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꼭 1,000자 제한이라는 것이 아니고 그 정도 수준으로 작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사진이 너무 많으면 조금은 문제가 될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사진에 비해 글이 너무 적으면 의미 없는 정보라 생각할 테니까요. 참고로 저는 한 포스팅 당 4~5장의 사진을 이용했습니다.


세 번째로, 글은 10개가량 필요합니다. 참고로 저는 한 카테고리에만 몰아서 10개 정도 작성했습니다. 아마 신청할 당시가 9개 정도 작성했고, 신청 후 3개 정도 더 포스팅해서 12개 정도로 승인을 받았습니다. 10개 전후면 충분히 승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승인에는 시간이 걸리니 안전하게 20개가량 포스팅한 후에 승인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성질이 급해서....

 

참고로 승인에는 10일 정도 걸렸습니다. 간혹 더 빠르거나 늦게 승인되는 경우도 많으니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셔야 합니다.


네 번째로, 같은 주제로 글을 쓰셔야 합니다. 주제를 다른 주제로 사용하시면 결국 난잡한 정보만 가진 블로그로 판단하는 듯합니다. 따라서 본인이 관심을 가진 동일 주제로 글을 10개 작성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글의 개수가 적은 만큼 더 글을 통일되게 쓰셔야 합니다. 애드센스는 다양한 글보다는 통일된 글을 좋아합니다.


다섯 번째로, 방문자수는 상관없습니다. 제가 신청할 당시에 걱정했던 게 이 포인트였습니다. 제가 블로그에 글을 적기 위해 들락날락한 것들을 빼면 방문자 수가 거의 0에 가까웠거든요. 광고 수익을 얻고자 하는 건데 이 정도 방문자수로 받아주려나.... 했거든요.

 

방문자가 적더라도 애드센스 승인에는 크게 영향을 끼치지 않는 것 같아 보입니다.


글 10개 방문자 수 거의 없음으로도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으니 다른 분들도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경험한 정보가 다른 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결론을 내자면, 제가 생각하는 애드센스 승인 최저조건은 1,000자 이상으로 동일 카테고리 동일 주제로 10개가량 포스팅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