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EBS 펭수에게 빠져버릴 수 밖에 없었던 이유...(펭수 정체, 인기비결)

by 설이솔이 2019. 11. 19.

펭수 눈

약간은 돌+I 같은 눈빛... 과

 

펭수 입

핑크빛 연지곤지와 대충 생긴 부리까지...

 

펭-하

네, 요즘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 펭수입니다.

 

사실 처음부터 펭수가 인기가 많지는 않았습니다.

 

펭수 EBS 표지모델 등장....

처음 EBS 수능완성에 등장했을 때 수험생 친구들 반응입니다. 부대찌개 펭귄, 호러무비 주인공.... 갖은 수모를 당했네요.

 

하지만 현재는 2030 세대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물론 10대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네요.

 

펭수가 주인공인 자이언트 펭 TV의 구독자 수 추이를 보시면 펭수의 엄청난 인기를 실감하실 수 있습니다.

 

6월 30일 16,000명으로 시작해서 9월 30일~10월 31일에는 한 달 만에 256,000명이 늘어나며 356,000명의 구독자 수를 보여주더니 결국 오늘 (11월 19일) 기준 757,000명을 달성했습니다.

 

증권사에서 펭수의 인기를 분석하고 관련주 찾기에 나서기까지 한다니 얼마나 인기가 많은지 실감이 안 날 정도네요. 참고로 관련주는 펭수가 좋아하는 빠다코코낫과 참치....

 

카카오 이모티콘도 10대 20대 30대 모두 1위를 보여주고 있으며 40대에서도 3위에 올라와있습니다. 뽀통령을 넘어서겠다는 포부가 곧 실현되겠네요.

 

요가하는 펭수

이 펭수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돌 I 끼가 넘치는 펭수의 본체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유튜브를 보시면 알겠지만 ㅋㅋㅋ 목소리가 애초에 귀여운 게 아니라 대충 어린 흉내만 내는 듯한 목소리입니다.

 

똘끼가 넘쳐요...

 

심지어 행동도 거침이 없습니다.

 

펭수 남극

여기서 펭수가 말하는 김명중은... EBS 사장님입니다 ㅋㅋㅋ

 

인기가 하늘을 찌르니 사장님 성함도 거침없이 불러대네요. 이런 거침없는 발언과 행동이 인기비결이 아닌가 싶네요.

 

귀여운 마스크로 속 시원한 행동과 발언을 보여주니 20-30대에서 인기를 끌 수밖에 없겠습니다.

 

구매력이 큰 2030 세대에서 인기를 끌다 보니 펭수 굿즈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펭수TV 연출이신 이슬예나 PD님의 발언에 따르면 아직은 정해진 것이 없으나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아마 굿즈마저도 빠른 품절사태를 보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뽀통령을 추격하는 캐릭터 산업의 선두주자가 되길 바랍니다.

 

김명중 사장님께서는 이 인기를 끌게 노력한 제작진과 펭수 본체님께 꼭 큰 보상을 내려주셨으면 합니다!!!

 

펭수 국민...?

 

최근 펭수가 국민카드와 국민은행 앞에서 트렌치코트와 페도라를 쓴 모습으로 발견돼서 국민카드 모델이 된 것이 아니냐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KB국민카드 관계자의 발언에 따르면 상업적 영상이 아니라 보이스피싱 예방용 영상을 촬영한 것이라 합니다.

 

아쉽지만 광고모델 계약은 아직인가 봅니다. 인기가 워낙 많아 어디든 갈 수 있겠네요. 광고에서도 펭수를 보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펭수정체?

 

펭수가 인기를 끌면서 펭수본체, 펭수정체에 대해서 궁금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펭수내장이라고도 부르더군요;;

 

제가 궁금해하시는 여러분들을 위해서 바로 펭수의 정체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펭수 엑스레이

네. 의사 선생님께서 직접 찍어서 보여주셨습니다. 누가 봐도 펭귄입니다. 100% 펭귄이네요.

 

펭수의 한마디

다들 눈치 잘 챙기셔서 펭수의 행복을 빌어줍시다. 펭수 최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