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정보/H.카드

상테크를 위한 카드 추천글11.(신한카드 Air 1.5 , 에어1.5)

by 설이솔이 2019. 11. 9.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카드를 하나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추천드리는 카드는 신한카드사에서 나온 신용카드 Air 1.5입니다.

 

사실 이 카드는 상테크로 소소한 이득을 보기보다는 마일리지를 모아서 비즈니스/퍼스트 항공권을 끊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아시아나 항공의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신용카드입니다.

 

에어1.5 기본안내

연회비는 조금 센 편입니다. 보통 마일리지 적립카드들의 연회비가 높습니다. (쥐뿔만큼 적립해주면서...) 국내전용으로 만드시면 43,000원 해외 이용이 가능한 마스터카드로 만드시면 45,000원입니다. 추후에도 설명드리겠지만 해외 적립도 높은 편이니 2,000원 차이라면 마스터카드로 발급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드 디자인은 올드한 편이지만 나름 깔끔하네요. 대체적으로 신한카드가 옛날 카드 느낌이 많이 나네요...

 

마일리지 적립안내

기본 적립이 1000원당 1.5 마일리지입니다. 연회비는 높지만 그만큼 많이 적립해줍니다. 다만 아시아나 마일리지라서 조금은 아쉽습니다. 매각 이슈도 있고... 마일리지 발권도 어려운 편이라서요.

 

아! 전월 실적 50만 원이 필요하니 꼭 맞춰서 기본 적립을 받아주세요.

 

아까 마스터카드로 발급받길 추천드린 이유입니다. 해외 더블 적립 서비스로 1000원당 3.0 마일리지의 적립이 가능합니다. 다만, 한도가 월 2,000 마일리지 이니 결제금액 기준으로 133만원정도 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100만원정도 크게 긁으실 일이 있으시다면 한번 긁고 시원하게 2,000마일리지 적립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상테크로 선풍기를 돌리신다면 100만 원을 돌리시면 월 1,500 마일리지를 적립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별적립까지 포함한다면 월 3,500 마일리지까지 가능합니다. 물론 딱히 기본 적립한도가 없기 때문에 다른 카드를 안 돌리신다면 추가적으로 돌리셔도 좋습니다.

 

특별적립을 제외하고 월 1,500 마일리지만 받으신다면 연간 18,000 마일리지를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미주 비즈니스 항공권 마일리지 발권 가격이... 꽤 높네요. 뭐 그래도 어차피 우리는 미주 갔다올 시간도 별로 없으니까요! 그래도 카드 한장으로 몇년에 한번은 비지니스 항공권을 끊을 수 있다는 게 아주 큰 메리트 같습니다.

 

아!! 추가적으로 적립 제외 항목에 국세 항목이 없습니다. 사실 세금을 낼 때는 삼성카드 CMA+ 체크카드를 이용하여 돼지 카드로 충전 후 내는 편이 좋지만 현재 돼지 카드는 이미 단종되었고 체크카드도 곧 단종 예정입니다.

따라서, 두 카드가 없으시다면 마일리지 적립 대안으로 아주 훌륭한 카드입니다. 물론 국세는 0.8% 추가 수수료가 있지만 1마일당 15원 기준으로 환산하더라도 마일리지 적립이 큰 폭으로 이득이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마스터카드 서비스

또한, 마스터카드로 발급받으시면 라운지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18년도에는 아시아나 국제선 라운지도 적용이 가능했는데 사라졌네요. SKY-HUB 라운지와 워커힐 마티나 라운지(2 터미널) 이용이 가능합니다. 안타깝게도 1 터미널 마티나가 없어서 아쉽네요. 라운지 무료 이용은 연 2회 가능합니다.

 

참고로 특급호텔 및 인천공항에서 무료 발레파킹도 가능하니 기회가 되신다면 이용해 보세요. 추가적인 정보는 마스터카드 플래티늄 서비스 PDF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라운지 이용에도 전월 실적이 필요하나 월 30만 원입니다. 어차피 선풍기를 돌리시면 충분히 채워질 테니까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카드 이벤트 안내

 

마지막으로 현재 신한카드사에서 플래티늄 카드 대상으로 호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특급호텔에서 객실 및 레스토랑 할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할인율이 10~20%로 큰 편은 아니지만 종종 기회가 있으시면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적립받으신다면 충분히 좋은 카드이니 연회비가 다소 부담되시더라도 발급받으시면 후회는 없을 카드 같네요. 오늘은 이만 쓰겠습니다. 날씨가 이제 거의 겨울이네요.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