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슐랭

[은평구 갈현동] 홍제동 우동국수 추천.(위치, 주차)

by 설이솔이 2020. 3.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래 유명한 집이지만.... 요즘 같은 쌀쌀한 날씨에 땡기는 국숫집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홍제동 우동국수입니다. 원래는 홍제역 근처에 우동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저녁시간에는 줄을 서서 먹어야 될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소주 한잔 걸치기 좋은 맛?

 

다만 본점은 그리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정말 포장마차거든요. 위생도 조금 포기해야 합니다.


 기본 우동입니다. 가격은 4,000원입니다. 금방 나옵니다. 사진만 보셔도 살짝 느껴지시지 않나요? 딱 생각했던 그런 맛입니다. 국물 한번 떠먹으면 술을 잘 안 하는 사람도 소주가 땡기는 맛입니다. 매콤 칼칼해서 아주 좋아요. 홍제동 우동국수라는 가게명처럼 우동과 국수 그 중간 어디쯤의 맛입니다. 제주도의 고기국수처럼 중면을 사용합니다. 면은 그다지 특별한 맛은 아닙니다. 국물이 끝내줘요.

 

 저는 이날 기본 우동을 먹었지만 가장 유명하고 많은 분들이 드시는 우동은 순두부우동입니다. 이날은 그냥 기본 우동이 땡겨서요.... 순두부 우동의 가격은 6,000원입니다.


 두번째로 시킨 음식은 흔히들 닭똥집이라고 부르는 닭근위 볶음입니다. 가격은 8,000원입니다. 아주 바짝 익혀서 냄새도 덜나고 맛있습니다. 기름장을 같이 주시니 찍어서 드시면 됩니다.


 메뉴판입니다. 전체적으로 저렴한 가격대입니다. 원래는 더 저렴했는데.... 물가가 많이 올랐으니까요! 그리고 본점보다 깨끗한 실내에서 드실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연예인분들도 많이들 오셨네요. 참고로 꼬막은 계절메뉴인데 아직은 판매 중입니다.

 

 영업시간은 오후 6시에 오픈해서 새벽 2시에 마감됩니다. 점심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재료가 소진되면 조기 마감될 수도 있으니 미리 전화를 해보시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먹다 보니 배달의 ** 주문 소리가 들리던데 배달도 하는가 봅니다.


위치와 주차

 가게 명칭은 홍제동 우동국수이나 그냥 치시면 안 나오고 홍제동 30년 우동국수라 치셔야 나옵니다. 갈현동 325-5입니다. 저도 지나가다 우연히 찾은 거라.... 위치를 보시면 느낌이 오시겠지만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습니다. 다만 늦은 시간에 방문하시면 바로 옆 카페에 주차할 공간이 3대 정도 있습니다. 카페 운영시간이 종료된 시간이라 그곳에 주차를 하긴 했습니다만, 딱히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지는 않다는 점 알아두셔야겠습니다.

 

 

**총평 - ★

 

 쌀쌀한 요즘 같은 날씨에 딱 좋은 맛. 가격도 저렴하고 소주 한잔 하기 딱 좋다. 다만 아주 먼 거리에서도 올만큼 엄청난 맛집은 아니다. 동네에 있으면 딱 좋은 포차.

\

댓글